본문 바로가기
행복맘의 즐거운 요리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by 딸기 파르페 2021. 4. 16.

 

오늘은 칼칼하고 부드러운 순두부가 매력적인 깊고 진한 맛의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뚝배기에-순두부찌개가-담긴-사진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칼칼하고 부드러운 순두부가 어우러진 깊고 진한 순두부찌개 하나면 밥 한 공기는 금세 뚝딱하게 됩니다. 보슬보슬 방금 갓 지은 밥과 함께 먹으면 세상 부러울 거 없는 맛을 자랑하는 순두부찌개는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데요. 기호에 따라 해산물, 고기를 넣으면 국물 맛이 더욱 깊고 풍부해지는 아주 매력적인 찌개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알려드릴 순두부찌개 황금 레시피는 돼지고기와 조개를 넣어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하는 순두부찌개입니다. 레시피를 잘 따라 하시면 누구나 쉽게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끓일 수 있습니다. 그럼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지금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 재료 (넉넉한 2인분)♠

순두부 1팩, 다진 삼겹살 100g, 양파 큰 거 1/4개, 청양고추 1개, 대파, 냉동 바지락살 한 줌, 모둠 해물육수 2컵 반, 간 마늘 1큰술, 설탕 1/3큰술, 진간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2큰술, 아보카도 오일 1큰술, 꽃소금 1/3큰술, 달걀 1개, 후춧가루 약간

 

1. 육수 내기

냄비에 물 3컵과 해물 다시팩 1개를 넣고 끓여 육수를 만듭니다. 맹물보다 육수를 사용하면 훨씬 깊고 진한 맛의 순 부두 찌개를 만들 수 있으므로 번거롭더라도 육수를 사용합니다.

 

도마-위에-썰린-양파-대파-청양고추-다진마늘이-올려진-사진
야채 썰기

2. 야채 썰기

양파는 큰 사이즈로 1/4개를 잘게 다져주고 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어 줍니다. 마늘도 다져서 준비합니다.

 

빨간-도마-위에-돼지고기를-다져놓은-사진
돼지고기 다지기

3. 돼지고기 다지기

기름이 적은 삼겹살을 잘게 다져 준비합니다. 저는 삼겹살을 사용했는데 돼지고기 다짐육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참기름-두른-냄비에-다진-돼지고기를-넣고 볶는-사진
돼지고기 볶기

4. 돼지고기 볶기

냄비에 참기름 2큰술, 아보카도 오일 1큰술을 두른 후 다져놓은 돼지고기를 넣고 센 불에서 볶아 줍니다. 나중에 고추기름을 만들거라 기름의 양을 적당히 조절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대신 식용유로 대체 가능합니다.

 

 

볶아진-돼지고기에-고춧가루를-넣고-고추기름을-내는-사진
고추기름 내기

5. 고추기름 내기

돼지고기가 하얗게 볶아지면 불을 약불로 줄인 후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볶아 고추기름을 냅니다. 이때 불의 온도가 너무 세면 고춧가루가 타기 때문에 약불로 줄이거나 불을 끈 상태에서 고추기름을 서서히 내줍니다.

 

돼지고기와-고춧가루로-고추기름을-낸-냄비에-양파-대파를-넣은-사진
야채 넣고 볶기

6. 야채 넣고 볶기

고추기름이 만들어지면 양파, 대파를 넣고 중 약불에서 볶아 줍니다.

 

돼지고기-고춧가루-야채를-볶은-냄비에-진간장-1큰술을-넣는-사진
진간장 넣고 볶기

7. 진간장 넣고 볶기

야채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진간장 2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간장은 양조간장을 사용해도 됩니다.

 

냄비에-육수와-설탕을-넣은-사진
육수와 설탕, 소금 넣고 끓이기

8. 육수, 설탕, 소금 넣고 끓이기

육수 2컵 반과 설탕 1/3큰술, 꽃소금 1/3큰술을 넣고 끓여 줍니다. 이때 소금을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말고 마지막에 부족하면 추가해서 더 넣도록 합니다. 저는 따로 소금을 추가하지 않아도 간이 딱 맞았습니다.

 

 

끓고있는-순두부찌개에-마늘을-넣는-사진
마늘 넣기

9. 마늘 넣고 끓이기

국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다진 마늘을 넣고 저어주며 끓입니다. 저는 냉동 바지락살을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 일찍 바지락살을 넣을 경우 바지락이 질겨지고 크기가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다음 단계에서 넣어 주었습니다. 만약 생바지락을 사용할 경우 마늘과 함께 넣어 주면 됩니다.

 

끓고있는-순두부찌개에-순두부-바지락살을-넣은-사진
순두부와 바지락 넣기

10. 순두부와 바지락 넣기

국물이 끓어오르면 순두부 1팩과 냉동 바지락살을 넣어 끓입니다. 순두부는 반으로 갈라 냄비에 넣고 숟가락을 이용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줍니다. 바지락은 너무 오래 끓일 경우 살이 줄어들고 질겨지므로 조리 시간이 길어지지 않게 주의합니다.

 

끓고있는-순두부찌개에-청양고추-계란-1개를-넣은-사진
청양고추와 계란 넣기

11. 청양고추, 달걀 1개를 넣고 끓이기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달걀 1개를 넣고 한소끔 끓인 후 후추를 뿌려 완성합니다.

 

완성된-순두부찌개가-뚝배기에-담긴-사진
완성된 순두부찌개

완성된 순두부는 뚝배기 그릇에 옮겨 담아 밥과 함께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저녁에 갓 지은 밥과 함께 먹었더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조미료 없이도 직접 우려낸 육수와 돼지고기, 바지락이 국물 맛을 깊고 진하게 만들어 밥도 룩이 따로 없었습니다. 오늘 공개한 순두부찌개 황금 레시피로 칼칼하고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인 순두부찌개 만들어 드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