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맘의 즐거운 요리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무생채 황금레시피

by 딸기 파르페 2021. 4. 19.

 

오늘은 겨울 무가 아니어도 겨울 무처럼 달큼하게 맛있는 새콤달콤 무생채 맛있게 하는 법 황금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핑크색-그릇에-무생채가-담긴-사진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장을 보러 마트에 갔는데 싱싱하고 튼실하니 좋아 보이는 제주산 무가 있길래 반찬으로도 먹고 국도 끓여 먹으면 좋을 것 같아 구입했습니다. 무를 가지고 어떤 음식을 만들까 생각하다 새콤달콤 맛있는 무생채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겨울철 무로는 어떤 음식을 해도 무가 달기 때문에 다 맛있는데 겨울철이 아닌 요즘 같은 시기에는 무에 단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맛있는 무 요리를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레시피는 겨울철 무가 아니어도 겨울 무처럼 무생채 맛있게 하는 황금 레시피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 재료 ♠

무(초록 부분) 1/2개, 쪽파 1대, 꽃소금 1/2큰술, 설탕 1큰술 반,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매실액 1/2큰술, 식초 2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약간

 

보라색-도마-위에-무가-반으로-잘린-사진

< 좋은 무 고르는 법 >

무는 표면이 마르지 않고 윤기가 나며 매끈하고 단단한 것으로 고릅니다. 그리고 하얀색의 부분보다 초록색 부분이 많은 무를 고르도록 합니다. 이유는 초록색을 띠는 부분이 단맛이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1. 무 손질하기

무는 반으로 갈라 초록색 부분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초록색 부분이 더 달고 맛있기 때문에 바로 먹는 무 요리에 적합하며 하얀색 부분은 국물을 내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무는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보라색-도마-위에-반으로-잘린-무-밑부분의-한쪽-면을-썰어-놓은-사진
무 밑부분 한쪽 면을 잘라 주기

2. 무 채썰기

채 썰기에 앞서 안정감 있게 무 채를 썰기 위해 무 밑부분의 한쪽 면을 잘라 줍니다. 무의 한쪽 면을 잘라 도마에 평평하게 놓고 무 채를 썰면 안정감 있게 무 채를 썰 수 있습니다.

 

보라색-도마-위에-무를-채썰어-놓은-사진
무 채썰기

무채를 썰때는 너무 굵지 않게 먹기 좋은 크기로 균일하게 채 썰어 줍니다.

 

 

채썬-무를-양푼에-담고-소금을-넣은-사진
소금 넣기

3. 채 썬 무에 소금 넣기

큰 볼에 채 썬 무를 담고 꽃소금 1/2큰술을 넣습니다. 저는 굵은소금을 사용했는데 가는소금을 사용해도 됩니다.

 

양푼에-담긴-채썬-무에-모든-양념재료를-넣은-사진
모든 양념재료 넣기

4. 모든 양념재료 넣고 버무리기

분량의 고춧가루, 설탕, 다진 마늘, 매실액, 식초, 쪽파, 참기름을 넣고 고춧가루의 색이 곱게 나도록 잘 버무려 줍니다. 고춧가루의 양은 기호도에 따라 조절하면 됩니다. 빨간 무생채를 원하면 고춧가루의 양을 늘리면 되고 덜 빨간 무생채를 원한다면 고춧가루의 양을 줄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핑크색-그릇에-완성된-무생채가-담긴-사진
완성된 무생채

5. 무생채 완성

새콤달콤하고 맛있는 무생채가 완성되었습니다. 예쁜 그릇에 담아 위에 깨소금을 솔솔 뿌려 줍니다.

 

겨울철 무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새콤달콤 맛있는 무생채가 완성되었습니다. 밥이랑 먹어도 너무 맛있고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여러분 오늘 알려드린 무생채 맛있게 하는 법 황금 레시피로 새콤달콤 맛있는 무생채 만들어 드세요.

 

 

댓글